일본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ANA와 JAL은 4~9월 기간 동안 눈에 띄는 이익 증가를 기록해 여행 수요가 다시 활발하게 회복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ANA 홀딩스(ANA Holdings)는 순이익이 거의 5배 급증해 932억 엔(6억 1600만 달러)에 달했으며, 팬데믹 이전 2019년 수치를 570억 엔이나 넘어섰다고 보고했습니다. 관광업의 반등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일본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과 일본인 해외 여행자 모두 강력한 복귀세를 보였습니다.
ANA는 연료비 상승과 항공기 엔진 문제를 고려하여 연간 이익 예측을 800억 엔으로 유지했습니다.
한편 일본항공(JAL)은 616억엔의 순이익을 기록해 2019년 실적을 넘어 연간 전망을 800억엔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국경 제한 완화와 억눌린 여행 수요로 인해 더욱 광범위한 팬데믹 여행 추세를 반영합니다.
항공사 역시 고수익 국제선 노선에 주력해 수익성을 높이는 등 휴가와 출장을 미루는 여행자들의 수혜를 입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는 연료 가격 변동, 글로벌 인플레이션,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등 지속적인 위험에 직면해 있으며, 현재의 팬데믹 이후 여행 붐은 항공사들에게 흥미롭지만 불확실한 여정이 되고 있습니다.
Facts Bulletins -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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